남미에 암호화폐 ATM 서비스를 제공하여 큰 인기를 얻고 있는 Coinlogiq이 ‘LogiqPay’를 출시하여 암호화폐 송금을 위한 새로운 혁신적 방식을 시작한다.

 

 

이들의 비디오에서는 개인들이 노트북을 이용해 송금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 지 설명한다. 보내는 이는 얼마의 금액을 송금할 것인지를 승인하고, 원하는 수령인에게 QR 코드를 전달하며, 수령인은 이 코드를 통해 Coinlogiq ATM을 통해 해당 금액을 수령할 수 있게 된다. 이 기능은 이들의 목표 중 하나인 ‘전 세계 어느 곳의 사용자라도 활용할 수 있는 기계를 만들어 모바일 어플, 컴퓨터, 혹은 Coinlogiq ATM 중 무엇으로도 통화를 전송할 수 있는 시스템 개발’을 달성할 수 있게 되었다.

 

지난 해 이들이 콜롬비아에 5개의 ATM을 설치한 이후 이 숫자는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이를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Coinlogiq은 이를 위해 판매자들에 대시를 비롯해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암호화폐를 채택할 수 있도록 만들었으며, 암호화폐 거래를 더욱 촉진하기 위해 POS 기기 역시 제공하기 시작하였다.

 

송금 옵션을 다양화하다

 

남미의 경우 인구의 상당수가 고향에 가족을 두고 다른 국가로 이주하여 일하고 있어 송금 시장을 이용하는 인구가 특히 크다. 그러나 이들은 일반적으로 엄청난 수수료를 요구하고 송금에 수일이 걸리는 전통적인 방식의 송금 서비스에 의존한다. 생활비를 전적으로 해당 월의 봉급에 의존하고 도착지의 통화가 불안정한 경우 이와 같은 과정은 매우 치명적이다. 암호화폐는 이와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시작했으나, 마지막 남은 어려움 중 하나는 개인이 암호화폐 송금을 받은 후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암호화폐를 받는 판매자 혹은 암호화폐 ATM을 찾아야 한다는 것이다. 소비자들은 Coinlogiq의 솔루션을 통해 이미 설치된 ATM을 통해 송금을 받을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법정 통화로 해당 송금을 받을 수도 있다.

 

또 다른 회사인 Vault Logic의 경우 물리적 ATM을 활용하여 소비자가 모바일 기기를 통해 암호화폐 송금을 받거나 암호화폐를 소비하기 위해 특정한 판매자를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제거할 수 있도록 유사한 작업을 시도하고 있다.  한편, 또 다른 솔루션인 대시 텍스트의 경우 휴대폰 SMS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이 아닌 경우라도 쉽게 송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으며 특히 베네수엘라인의 약 60%가 스마트폰을 보유하지 않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는 매우 효과적이다.

 

대시, 송금 옵션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다

 

대시는 사람마다 선호하는 바가 다르다는 점, 이에 따라 송금 방식도 달라야 한다는 점을 인지하고 있다. 따라서 대시는 최대한 많은 서비스에 통합하여 제공하는 옵션의 수를 극대화하는 데 몰두하고 있다. 여기에는 ATM 및 대시 텍스트나 코인 텍스트와 같은 혁신적 지갑뿐만 아니라 거래소 역시 포함된다. 거래소 통합은 ATM이나 암호화폐를 수락하는 판매자가 주변에 없는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기존의 뱅킹 서비스에 접근할 수 없는 사람들의 경우 거래소는 사용이 어려운 경우가 많다. 이에 따라 직접적인 판매자 통합 및 암호화폐 ATM은 그 중요성을 날로 더해가고 있다. 이것이 대시가 직접적 판매자 통합을 이루고자 노력하는 이유이다. 이를 통해 송금을 받는 이가 직접적으로 대시를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시간과 노력을 절약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반적으로 청구되는 수수료 역시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