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시포스뉴스는 대시 네트워크의 자체 자금으로 운영되는 대시 뉴스의 최고 원천이다. 대시포스뉴스가 4월 첫 돌을 맞았다.

 

지난 4월, 대시의 창립자인 에반 듀필드(Evan Duffield)가 자체적으로 자금을 지원하는 미디어 서비스를 시작해야 한다는 격려가 있은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대시 뉴스에 중점을 맞춘 대시포스뉴스가 창립되었다. 대시포스의 미디어 및 PR 총괄인 마크 메이슨(Mark Mason)은 대시 포스 뉴스가 짜릿한 횡보를 계속하고 있다고 한다.

 

“대시포스뉴스는 1년 동안 서로 다른 6개 언어로의 번역을 포함하여 1,667개의 기사를 게시하였으며, 순수 자연적 페이지뷰는 약 150만 건에 달합니다. 또한 디스커버대시(DiscoverDash.com) 웹사이트의 리뉴얼 역시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이제 약 895개의 비즈니스가 상인 리스트에 오르게 되었습니다.”

 

대시포스뉴스는 최근 9명의 파트타임에 더하여 세 명의 풀타임 직원을 고용하였으며, 6개의 각기 다른 언어로 번역된다. 해당 언어는 스페인어, 한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러시아어 및 포르투갈어이며, 특히 스페인어와 한국어는 자체적인 웹사이트를 가지고 주간 뉴스 비디오를 제작하고 있다.

 

DAO가 운영하는 첫 번째 뉴스 서비스

 

대시포스뉴스는 분산화된 자체 조직(DAO)가 운영하는 최초의 뉴스 서비스로 자리매김 하였다. 이로써 대시포스뉴스는 고유의 펀딩 모델을 갖추고 뉴스 보도에 전례 없는 수준의 독립성을 제공하며, 모회사, 광고사 및 다른 통제 기관의 검열로부터의 독립성을 보장한다. 대신, 대시포스뉴스 서비스는 전 세계 약 4,700명 이상의 투자자로 구성된 마스터노드 네트워크가 세세한 부분까지 책임지고 있다.

 

또한 전통적인 뉴스 서비스와 달리 대시포스뉴스는 인기 있는 주제에 한정되지 않고 대시 생태계에 초점을 두어 그 사명에 입각하는 뉴스를 제공한다. 그러나 대시포스뉴스는 홍보 회사가 아닌 만큼 단순히 긍정적인 뉴스나 홍보용 기사에 초점을 두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인 뉴스를 보도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대시 커뮤니티 멤버에 관한 불편한 진실을 보도하거나 부정적인 뉴스를 보도하기도 한다.

 

대시, 미디어 배제가 자주 일어나는 오늘날의 세계에 최고의 뉴스 서비스를 제공하다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기 위해 경쟁하는 수백 건의 암호화폐 프로젝트로 넘쳐나는 세계에서, 대시는 대중을 위한 뉴스 서비스 제공 보다 단순히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받는 것에 더 주목하는 프로젝트에 의해 종종 간과되어 왔다. 대시포스뉴스는 이러한 세태에 균형을 잡기 위해 대시의 성장하는 생태계에 대한 보도 격차를 해소하고 대중의 일반적 사고에 신선한 충격을 가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