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있는 암호화폐 거래 웹사이트인 eToro가 암호화폐 정보 서비스 회사인 The TIE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트위터의 정서를 담은 트레이딩 포트폴리오를 구현하며, 해당 플랫폼에서 대시는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다.

 

 

이번 발표는대부분의 암호화폐가 기본적으로 여전히 성숙해가는 중이며 수익, 배당 혹은 부채가 없다는 사실을 보상하기 위한 중요한 지표로서 TIE-LongOnly CopyPortfolio가 트위터의 긍정적/부정적 정서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 지에 관한 내용을 논의하고 있다. eTORO의 미국 상무 이사인 Guy Hirsch는 특히 어떻게 이 암호화폐 포트폴리오가 일반 투자자와 전문 투자자 사이의 격차를 메울 수 있을 지에 관하여 이야기하였다.

 

“전통적 시장에서, 일반 투자자들은 역사적으로 데이터와 도구의 측면에서 ‘스마트 머니’에 뒤쳐져 있었습니다. 이로 인해 개인 투자자들은 매우 어려운 입장에 놓이게 되었지요. 암호화폐와 탈중앙화 기술의 정신에 따라, 우리는 기관 수준의 도구를 모든 투자자에게 제공함으로써 필드의 수준을 높이고 투자를 민주화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쓰는 현재, 대시는 전체 포트폴리오의 47%를 차지하고 있으며, 대시는 해당 플랫폼의 메인 웹사이트 내 일간 정서에서 ‘높음’ 에 올라있다.  TIE-LongOnly CopyPorffolio는 일간 8억 5천만 개 이상의 트윗을 가져와 해당 데이터를 ‘월간 기준으로 13개 코인에 알고리즘적으로 배분’ 하는 데 사용한다.

 

출처: https://www.etoro.com/copyportfolios/thetie-longonly/portfolio

 

다양한 투자 옵션을 통해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다

 

eToro는 그들의 발표를 통해 ‘2020년, 롱-쇼트 및 마켓-뉴트럴 전략을 포함해 Tie로부터 두 개의 추가적인 CopyPortfolio 전략’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는 곧 그 이름처럼 Tie-LongOnly CopyPortfolio가 장기적 퍼포먼스와 수익률에 알맞은 정서 지수를 가진 코인에 투자하도록 알고리즘적으로 프로그램 되어 있음을 나타낸다.

 

eToro가 설명한 바와 같이, 이는 개인 투자자와 기관 투자자 사이의 격차, 특히 양 당사자가 투자와 거래에 대한 기초가 거의 없는 경우 이를 좁히는 데 도움이 된다.  대시의 보다 긍정적인 퍼포먼스와 랭킹은 트레이더들이 자신의 투자 수단으로서 대시를 활용한다는 점과 잘 일치한다. 사용자들이 대시를 통해 빠르고 저렴하게 거래할 수 있고, 이에 따라 차익 거래의 기회를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높은 정서의 이유

 

대시가 해당 포트폴리오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한편 랭킹에서도 높은 순위에 기록되게 된 첫 번째 이유는 우선 대시가 사람들이 지불과 투자에 관해 가지고 있는 니즈를 해결하는 훌륭한 상품과 서비스를 만들기 때문이다. 이와 같은 사람들은 트레이더, 소비자 및 판매자 모두를 포함한다. 주요 업계 전문가들은 이 점에 관해 아직 인지하지 못하고 있으며, 이로써 트위터의 사용자들은 대시에 관해 긍정적으로 이야기하는 한편 장기적으로 대시가 계속해서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기를 기대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소비자들은 다양한 마케팅 관련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는 대시의 능력을 통해 인터넷을 뒤지지 않고도 대시가 가진 다양한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이로써 단기적 관심 뿐만 아니라, TIE-LongOnly CopyPortfolio에서 확인하였던 것과 같은 성공에 대한 장기적 믿음까지 끌어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