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대시월렛(MyDashWallet)이 다양한 개선점을 내놓았다. 여기에는 쉬운 프라이빗 거래 기능과 강력한 팁핑 플랫폼이 포함된다.

 

마이이더월렛(MyEtherWallet)의 인터페이스를 모델로 하여 만들어진 마이대시월렛은 대시 재무 시스템이 대시에게 없던 기능인 웹 지갑을 지원하기 위하여 자금을 지원한 플랫폼이다. 또한 해당 플랫폼은 하드웨어 지갑과 연동하여 인스턴트샌드와 프라이빗샌드 기능을 가능하게 한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이 트위터나 레딧, 디스코드 사용자, 이메일 주소 등 다양한 사용처에 쉽게 팁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마이대시월렛은 최근 몇 가지 주요 개선점을 업데이트하였다.

 

“사용자 요청에 따라 몇 가지 개선점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더욱 친숙한 모바일 레이아웃(작아진 헤더 폰트, 버튼, 메뉴 디자인 변경, 로고 외 다수)

– 외부 대시 탐색기(우리가 차단되었거나 무작위로 다운되었습니다. 어떤 경우든 우리 사용자에게 좋지 않습니다)에서 자체 기능(https://mydashwallet.org:3001/insight)으로 변경되었습니다.(이로써 미래에 미확인 tx 및 팁 즉시 추적 기능, tx, 믹싱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여러 주소에 대한 주소 리스트가 개선되어, 이제 각 주소가 텍스트로 선택 가능하며,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외부 탐색 링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다른 브라우저(파이어폭스와 크롬 외 다른 브라우저)를 위한 향상된 밸런스를 선보입니다.

– 몇몇 레저 하드웨어 지갑 사용자들이 보고한 바와 같이 주소 인덱스 0이 비어 있는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 레저 v1.4.1 펌웨어 브라우저 지원에 힘입어 훨씬 빨라졌습니다.

– 믹싱에 마치 프라이빗 키 가져오기 및 주소로 보내기와 같이 QR 코드 스캐너가 추가되었습니다(모든 기능은 이달 초에 추가되었습니다).

– 다양한 작은 수정이 이루어졌습니다.”

 

이 중 주목할 기능은 프라이빗샌드 기능과 QR 코드 스캐너가 추가된 부분이다. 이는 특히 대시의 향상된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이 QR 코드 스캐너 기능을 더하여 모바일 기기에서 구현되는 최초의 사례이다. 이 기능은 완전히 신뢰가 필요 없는 기능은 아닌데, 왜냐하면 마이대시월렛의 노드를 사용하여 믹싱과 자금 전송 기능을 수행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기능은 현재 가능한 제2의 해결책에 대한 현저한 개선점을 제공하며, 개인 정보 보호 기능에 주안점을 두는 사용자들이 에볼루션 플랫폼이 프라이빗샌드 기능의 유용성과 효율성을 능가하기 전에 솔루션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프라이버시 기능은 풀 노드가 요구되어 많은 암호화폐가 이루고자 하는 목표

 

향상된 프라이버시 기능은 많은 암호화폐에서 구현되고 있는 기능이지만, 그들의 유용성은 이들 암호화폐에 내재된 거래 데이터 오퍼스케이팅으로 인하여 심각하게 저해되었다. 대시와 같이 믹싱 기능을 사용하든, 아니면 지캐시, 모네로 등 다른 많은 코인과 같이 암호화 기능을 사용하든, 프라이버시 코인은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는 상태로 브로드캐스트 하기 위해 풀 노드가 필요하다. 신 클라이언트로도 알려진 라이트 지갑은 거래를 전송하기 위해 전체 노드와 통신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러한 노드와 통신하기 위해서는 특정 데이터가 반드시 전송되어야 거래가 완료되며, 해당 노드가 이 데이터를 읽기 위해 이는 비공개화 되서는 안된다. 따라서 이러한 향상된 프라이버시 기능을 모바일 지갑, 웹지갑 등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는 어떤 코인이라도 이 데이터를 가진 노드를 신뢰함으로써 절충할 수 밖에 없다. 이러한 설정이 어떠한 익명 기능도 사용하지 않는 것 보다는 개선된 기능이지지만, 많은 프라이버시 코인들은 비익명화라는 중심점으로 하여 프라이버시를 찾는 사용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가능성을 가지기 때문에 이러한 불완전한 접근법을 삼가고자 한다.

 

대시는 모바일 및 라이트 지갑 사용자들이 일반 거래를 통해 제공되는 것 이상으로 그들의 프라이버시를 향상시킬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빈 모바일 지갑에 프라이빗샌드 거래를 전송함으로써 이들 코인의 이전 기록은 지워지는 것이다. 이는 거래가 여전히 특정 지갑으로 다시 연결될 수 있지만 자금의 기원은 익명으로 유지되고, 이로써 비트코인 및 다른 유사한 암호화폐와 비교할 때 프라이버시의 관점에서 확연한 개선점을 제공한다. 그러나 마이대시월렛의 개선으로 사용자가 서비스 노드를 신뢰한다면 최종 거래 자체의 기원 역시 숨길 수 있게 되면서 완전하고 쉬운 프라이버시 솔루션을 완성하게 된다.

 

향상된 프라이버시 코인의 영역은 점차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더 나은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을 제공하는 암호화폐에 대한 요구가 커지면서 다양한 ‘익명 코인(anon coin)’이 만들어졌다. 다크코인으로 알려졌던 대시는 향상된 프라이버시 기능을 제공하는 첫 번째 주요 코인이었으며 모네로와 같은 다른 프로젝트들이 이 뒤를 따랐다. 이후 지캐시 및 다른 많은 프로젝트가 시작되었고, 여기에는 최근 거대 성인 컨텐츠 회사인 Pornhub에 통합된 버지(Verge)역시 포함된다.

 

전체 프라이버시 코인들 가운데 대시는 암호화 기반의 접근법을 취하지 않은 유일한 주요 프로젝트이며, 그 대신 대시의 마스터노드 네트워크를 통해 사용자간 자금을 믹스하고 그들의 기원을 모호하게 만드는 데 중점을 둔다. 이러한 접근법은 네트워크의 대체성 및 투명성을 유지하고 효율성을 향상시키며, 암호화 기반 방식에 비하여 양자 컴퓨팅의 문제점에 대응하기 위해 취해진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