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 세금 컴플라이언스 에이전시인 노드40(Node40)와 합법 대마 사업체를 위한 POS 시스템 제공 업체인 알트36(Alt36)가 대시를 결제 수단으로 하는 비즈니스의 규제 컴플라이언스를 위해 파트너십을 맺었다.

 

현재 미국 내 33개 주 정부가 대마초를 합법화하였으나 여전히 연방 수준에서는 불법으로 다루어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대마초에 대한 미국 내 규제 컴플라이언스는 여전히 모호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이러한 점에 의문을 가지거나 컴플라이언스에 어려움을 겪는 많은 대시 가맹점이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각 주 정부를 비롯해 연방 정부의 국세청 조차도 대마초 회사에 대한 세금 컴플라이언스에 혼선을 빚고 있어 이에 관한 혼란은 여전히 가중되고 있다. 이로써 비즈니스 소유주들은 대마초와 암호화폐에 대한 명확하지 않은 규제로 인해 고통 받고 있다.

보도 자료에 따르면 서비스 소프트웨어(Softward-as-a-Service, SaaS)인 노드40의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들은 대시 지불과 관련된 거래 데이터를 수신 및 처리하고, 판매세 및 수입 평가를 추적하며, 블록체인 거래를 검증하고, 암호화폐 득실을 보고하고, 처리된 데이터를 요약하여 전달’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노드40의 CEO인 페리 우딘(Perry Woodin)은 이것이 알트36 및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한다.

 

“우리가 제공하는 솔루션을 통해 알트36가 다루는 수많은 암호화폐 거래를 정확하게 보고할 수 있으며 복잡한 컴플라이언스 문제 역시 견고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파트너십을 통해 노드40의 밸런스(Balance) 플랫폼의 도달 범위가 확장되어, 개인 암호화폐 소지자들을 넘어 기업 고객에까지 전달되게 되었습니다.”

 

알트36의 CEO이자 공동창립자인 켄 라미레즈(Ken Ramirez)는 이 파트너십이 대마초 사업 부분에서 암호화폐의 성장을 어떻게 도울 수 있는 지 설명하였다.

 

“노드40는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자랑하며, 그들의 리더십 팀은 현금 없는 합법 대마초 산업계를 일구고자 하는 우리의 사명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디지털 지불이 글로벌 상거래의 미래라고 믿습니다. 이처럼 우리는 블록체인 기술과 대시 디지털 캐시의 결합이 지불 업계에 혁명을 일으킬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규제 준수의 어려움과 중요성

 

사용자들은 밸런스 플랫폼을 통해 그들의 거래 내역에 완전한 접근이 가능해질 예정이다. 이 거래 내역에는 ‘다양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지갑부터 코인베이스, GDAX 및 비트렉스와 같은 거래소 역시 포함된다’. 이후 밸런스 플랫폼은 ‘일자, 시간, 거래 유형, 단기 및 장기 이익 및 가격 차이 등 세부 사항을 담은 수준 높은 요약을 제공’하는데, 이들 정보는 워크 시트에 문서화되어 CPA에 제공할 수 있게 됨으로써 미국 세금 코드 내의 복잡한 규칙을 준수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를 준수하지 않으면 심각한 감사를 거쳐야 하며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는 점에서 이는 매우 중요하다. 대마초 산업은 준 합법 상태에 있는 관계로 더욱 심한 압력을 겪어야 하며, 모든 기타 법률과 규제를 준수하는 한도 내에서만 보호를 누릴 수 있는 상태이다.

 

그러나 대마초 산업만이 암호화폐 세금 컴플라이언스의 도움으로 이점을 누릴 수 있는 유일한 분야는 아니다. 전통적으로 현금만 받을 수 있거나 현금에 큰 비중을 두어야 하는 푸드 트럭, 작은 커피숍 및 기본 육체 노동을 비롯하여 일반적으로 은행 접근성이 없는 개인들은 이들의 기록을 유지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왔다. 미국 내에서 이들 비즈니스들은 여전히 세금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기록을 제대로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 큰 이슈에 부딪히게 될 수 있다. 안전하게 기록을 유지하는 암호화폐의 역량과 노드40의 밸런스 서비스를 통해 이들 개인은 세금을 준수하면서도 다양한 규제적 위험과 이에 따르는 결과를 피할 수 있게 된다.

 

대시, 사용자를 돕기 위해 자체적 구조를 활용하다

 

대시는 탈중앙화된 디지털 P2P 통화이지만, 모든 데이터가 블록체인에 저장되는 결과 쉽게 거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로써 프라이버시를 두려워하는 정부 조직으로부터 불필요한 규제를 피할 수 있었다. 여전히 대시는 거래를 믹싱하는 프라이빗샌드를 제공하나, 이 서비스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추가적 보안과 프라이버시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정보가 블록체인상에 저장된다. 노드40이 컴플라이언스 부족으로 인해 벌어질 수 있는 실질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공하는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었던 바와 같이, 대시 역시도 매우 유연한 컴플라이언스를 제공할 수 있다. 그러나 대시가 다른 코인의 리더들이 고려했던 바와 같이 ‘정부 친화적인’ 암호화폐가 되고자 하는 것은 아니다. 대시는 일상적 소비 활동에 사용되는 디지털 캐시가 되기를 원하며 법정 화폐 시장의 상당한 점유율을 확보하고 사람들에게 재정적/통화적 자유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