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gaWallet은 종합 암호화폐 지갑이자 판매자 솔루션으로, 최근 BitGo를 통해 대시를 통합하였다. 이들이 암호화폐 ATM인 CoVault와 파트너십을 맺고 더 많은 사용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법정 화폐를 통한 진입 차선을 제공하는 한편, 새로운 대마 진료소 맞춤형 PoS 솔루션을 런칭하게 되었다.

 

미국 내 합법 대마 업계는 규제적으로 회색 지대에 속한다. 많은 주가 대마의 사용을 합법화하였으나 아직 미국 연방 정부 수준에서는 불법으로 규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많은 은행이 연방 정부를 통해 공인되었거나 FDIC를 활용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연방 법률의 파급력을 우려한 이들 은행은 대마 회사에 기본적인 수준의 뱅킹 서비스만을 제공해오고 있다. 이에 따라 대부분의 대마 회사는 현금으로만 운영해야 하며 이에 따른 위험도와 비용 역시 크다. 이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암호화폐다..

 

“판매, 영업 지표, 직원 관리를 비롯해 심지어 재고를 추적하는 일 모두 블록체인 기반의 통합을 진행한 VegaWallet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VegaWallet은 성장하는 비즈니스의 미래를 위한 자산이 될 것입다. VegaWallet은 올해 3분기에 완전한 암호화폐 PoS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추가적인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옵션은 소비자 지원 센터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이 효율적으로 처리되기 위해서 합법 대마 진료소의 소비자들이 쉽게 암호화폐를 취득할 수 있어야 하며, 이 지점에서 암호화폐 ATM에 대한 필요성이 등장한다.

 

“VegaWallet PoS는 계산대 옆에 CoVault 기기를 설치하며, 이로써 소비자들이 암호화폐 세계에 진입할 수 있는 또 다른 법정 화폐 진입 차선을 구축합니다. VegaWallet을 포함한 많은 지갑이 소비자의 은행 카드를 통한 법정 화폐 진입로를 구축해왔으나, ‘현금에서 암호화폐로’에 해당하는 서비스는 그다지 성장하지 않았습니다.”

 

이들의 보도 자료는 계속해서 ‘이 서비스를 사용하는 비즈니스와 진료소는 현금 취급에 따르는 비용과 판매자 처리 수수료를 피하게 되면서 기하급수적인 금액을 절약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VegaWallet과 대시가 손잡고 첫 번째 에볼루션 통합을 활용한다

 

소비자와 판매자 모두 그들의 거래를 최대한 빠른 시간 내 처리하는 동시에 원하는 것을 얻으면서도 돈을 절약하기를 원한다. 따라서 대시를 이용하는 것은 보다 자연스러운 선택이 될 전망이다. 현금에서 대시로 환전하고, CoVault ATM을 이용하며, 이렇게 얻어진 대시를 바로 뒤돌아 VegaWallet PoS 기기에서 사용하고, 이 과정에서 필요한 모든 거래가 유효한 것으로 인식되기 때문이다. 대시가 인스턴트샌드를 기본값으로 구현한 최신 업데이트를 통해 이 과정은 빠르고 저렴하며 안전하게 처리된다. VegaWallet의 CEO인 Tarek Hajri는 이 기능의 장점에 관해 설명한다.

 

“VegaWallet이 CoVault와 함께 암호화폐 송금을 가장 많이 필요로 하는 비즈니스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보다 큰 거래 유동성을 확보함으로써 새로운 길을 열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대시를 및 기타 지원 자산을 통한 지불은 비즈니스의 미래입니다.”

 

 

VegaWallet은 대시 에볼루션의 기능을 자사 플랫폼에 통합할 것임을 대중에 공표한 첫 번째 회사로, 대시와의 협업이 가져다주는 이점에 관해 파악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VegaWallet은 대시의 BitGo 통합을 활용한 첫 번째 플랫폼이기도 하다.

 

대시, 대마 산업계에 집중하면서 더 많은 채택을 확보하다

 

미국 내 대마 산업의 상승세와 더불어, 대시는 그 장점을 잘 활용함으로써 해당 분야 내 대시 채택을 확장하는 데 힘써왔다. 대시는 또 다른 대마 비즈니스 솔루션인 알트36(The Alt Thirty Six)의 독점적 암호화폐이기도 하다. 대시는 알트36에 자금을 지원하였으며, 이들은 최근 새로운 자금 조달 라운드를 통해 1,000만 달러의 자금을 모금하기도 하였다. 알트36는 성공적인 B2B 마켓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주당 6자리 숫자의 거래량을 확보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B2C 인터페이스를 위해 작업 중이다.  한편, 연구 회사인 Medicinal Genomics는 대시를 이용해 거대 약국 회사들의 대마초 게놈을 특허화하려는 시도로부터 대마 재배자들을 보호한다. 대시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자체적 플랫폼을 구축해나감에 따라 비즈니스를 위한 사용 사례 역시 보다 명확해지고 있다.